Product/Software

친구와 함께 그림을 그려보자! 드로잉 소프트웨어 '마그마'

Wacom 2021. 9. 7. 09:24

친구와 함께 캔버스 안에서 함께 드로잉이 가능한
마그마(Magma)를 소개합니다!

와콤 원 번들 소프트웨어

 

 

액정타블렛 와콤 원을 구매하면 창작용 번들 소프트웨어가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다양한 창작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2021년 9월 7일부터 와콤 원 구매자에게 제공하는 번들 소프트웨어 목록에 드로잉 소프트웨어 '마그마'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마그마는 일반 무료 버전(커뮤니티)과 프로 버전으로 나뉘어 있는데, 와콤 원 구매자는 마그마 프로 버전을 3개월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 유저가 함께 한 캔버스에서 동시에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마그마는 취미로 그림을 그리는 분들 사이에서는 이미 알음알음 알려진 프로그램이기도 해요. 또한 드로잉뿐만 아니라 그룹 브레인스토밍 과정에서도 유용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다른 유저들과의 채팅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서로 의견을 교류하면서 작품을 발전시켜 나가기도 유용한데요. 크리에이터의 경우에는 내가 작업하고 있는 캔버스를 팬들에게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브라우저 기반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한 소프트웨어랍니다.

 

 

마그마의 기능을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우선 무료 버전은 개인적인 용도로만 사용 가능하며, 교육이나 상업 용도의 사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4개의 기본 브러시만 이용 가능하고 캔버스 사이즈는 최대 1920x1920로 제한되어 있고, 작업물 역시 이미지 형태로만 내보낼 수 있지요. 

비활성화된 작업물은 30일까지만 유지되고 그 이후엔 삭제됩니다. 최대 2개의 세션에서 동시 작업이 가능합니다.

 

와콤 원 구매 시에 사용할 수 있는 프로 버전은 무료 버전보다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선 완성한 그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캔버스 크기 역시 최대 4096x4096 사이즈이며, 텍스처 브러시를 제공하기 때문에 더욱 풍부한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작품을 psd 또는 레이어 세트 상태로 내보내기 할 수 있으며, 비활성화 상태의 캔버스도 영구적으로 보관할 수 있어요. 최대 5개의 세션을 동시에 참가할 수 있으며, 5GB의 저장 공간도 주어집니다. 또한 업데이트되는 최신 기능도 우선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와콤 타블렛 구매 시 제공되는 번들 소프트웨어 이용을 위해서는 반드시 제품 등록과 Wacom ID 등록이 필요하며, 제품 등록 기간 안에 마그마에 가입해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친구와 그리기 놀이를 할 수도 있고, 동료와 함께 브레인스토밍도 가능한 훌륭한 협업 소프트웨어 마그마를 이용해서 즐거운 창작 활동을 시작해보세요 :)

 

 

 

 

▶ Wacom ID 등록하기

▶ 와콤 원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