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How to Use

타블렛알못 금손되기 프로젝트 #4 와콤 원 펜 설정을 변경해보자

Wacom 2021. 7. 23. 16:51

타블렛알못 금손되기 프로젝트 #4 와콤 원 펜 설정을 변경해보자

 

드라이버 설치까지 완료했으니 이제 자유롭게 와콤 원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드라이버 설치 후 재부팅을 완료하면 와콤 원 펜 사용이 가능해요. 만약 드라이버를 설치했는데도 와콤 원 펜이 작동되지 않는다면, 반드시 재부팅을 해주셔야 합니다.

 

펜촉이 타블렛 액정 표면에 닿았을 때는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른 상태라고 보면 됩니다. 펜촉으로 액정 표면을 두 번 가볍게 두드리면 마우스를 더블 클릭한 것과 같아요. 또한 액정에 펜이 닿은 상태로 움직이면 드래그가 가능하고, 표면에서 살짝 떨어진 상태로 움직이면 호버링이 작동하며 커서가 움직입니다.

 

마우스 없이도 펜으로 마우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정말 신기하지 않나요?

 

 

와콤 원 펜은 4,096 단계의 필압을 인식하기 때문에 세밀하고 섬세한 표현이 가능하며, EMR(전자기공명) 기술을 사용했기 때문에 충전이 전혀 필요 없어요.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지 않아서 가볍고 휴대가 간편합니다. 와콤 원 상단에 있는 고리에 펜을 끼워서 보관하거나 이동할 수도 있지요.  

 

이렇게 유용한 와콤 원 펜은 기본 설정을 유지하면서 사용해도 되지만, 본인의 취향에 맞게 펜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어떻게 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우선 와콤 원을 연결한 후 와콤 데스크탑 센터를 열어주세요. 드라이버를 설치했다면 와콤 데스크탑 센터도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저장된 경로가 생각나지 않는다면 작업표시줄에 있는 검색창에서 와콤을 검색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와콤 데스크탑 센터를 열었으면, 메인에서 바로 보이는 펜 설정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펜 설정 메뉴를 누르면 와콤 타블렛 등록정보 창이 뜨는데요, 해당 페이지에서는 펜촉의 감촉 설정, 필압 레벨 체크, 더블클릭 간격 조정 등 여러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펜촉의 감촉은 본인의 취향에 따라 부드럽거나 단단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좁은 범위의 압력 값을 원한다면 펜촉을 부드러운 펜촉의 감촉을 선택하세요. 펜이 약간의 압력에도 과도하게 반응하는 경우에는 단단한 감촉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와콤 원 액정 위에 한 번 펜을 갖다대고 눌러보세요. 누르는 압력에 따라 파란 색상의 필압 레벨이 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세기에 따라서 드로잉을 하거나 필기를 할 때 두께가 달라지지요. 

 

더블클릭 간격 조정 부분에서는 두 번 클릭하는 동안(더블클릭) 펜과 타블렛 액정 표면 사이의 거리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브러시 스트로크, 잉크 스트로크 또는 드래그 동작을 시작할 때 지연이 발생하면 더블클릭 간격 조정을 더 작게 설정하거나 펜촉 대신 더블클릭으로 펜 버튼을 설정하십시오.

 

 

와콤 원 펜을 살펴보면 측면에 버튼 하나가 달려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기본적으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 역할을 하도록 세팅되어 있는데요, 얼마든지 변경이 가능해요.  

 

 

오른쪽 클릭 이외에도 다양한 클릭, 키스트로크, 입력 취소, 지우개 기능 등 다른 기능으로 변경 가능하니 본인의 타블렛 사용 스타일과 맞게 바꿔주면 되겠지요?

 

 

 

또한 와콤 원 펜을 사용하면서 내가 원하는 곳을 터치했는데도 제대로 인식이 되지 않는다면, 조정 시작 탭에 들어가서 포인터 위치를 보정하여 펜촉 위치에 맞춰주세요.

 

 

 

 

만약 위치 조정을 시행했는데도 펜촉 아래에 시스템 포인터가 제대로 표기되지 않으면, 재조정이 필요합니다. 위치 보정이 완료되면 업그레이드된 펜 인식을 경험할 수 있을 거예요. 

 

이제 마음껏 와콤 원으로 디지털 드로잉, 필기 등 다양한 작업을 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