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How to Use

[와콤 원] 연결 방법 및 드라이버 설치 안내

Wacom 2020. 5. 19. 11:21


와콤 원 (Wacom One) 연결 방법 및 드라이버 설치 안내



와콤 원을 구입하신 분들을 위해 PC와 연결 후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설치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아래 사진을 보고 차근 차근 잘 따라해보세요 :)


먼저 와콤 원에 들어있는 케이블과 PC, 와콤 원을 연결해주는데요. 케이블에는 총 4개의 연결 포트가 있습니다. USB와 HDMI, 전원 포트들을 아래 그림에 맞게 연결해주세요! 


특히 와콤 원 연결시 케이블 방향이 반대로 꽂히게 되면 인식이 되지않으므로 위 그림을 보고 방향에 맞춰 잘 연결해주세요!


이제 와콤 원을 PC와 연결했다면, 드라이버와 번들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할 차례입니다. 검색창에 '와콤 드라이버'를 입력하면 '와콤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 (https://www.wacom.com/ko-kr/support)가 나오는데요. 검색 창 아래 <드라이버, 메뉴얼, 그 외 다운로드>라고 표시된 부분을 눌러준 다음, 갖고 있는 PC의 운영체제 (Windows, MAC)에 따라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해주세요. 




드라이버 설치가 끝났다면 이제 와콤 원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와콤 원을 구입하면 다양한 창작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번들 소프트웨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기기 등록'을 해주어야합니다. 


PC에서 설치된 '와콤 데스크탑 센터' 프로그램을 실행 후, 현재 연결된 '내 기기'에서 제품명 (Wacom One)을 클릭해줍니다. 오른쪽의 '기기 등록하기'를 클릭 후 와콤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되는데요. 기존 와콤 계정 이메일로 로그인하거나, 만약 없다면 아래 '등록' 버튼을 눌러 새 계정을 만들어줍니다. 와콤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현재 PC에 연결된 와콤 원 제품이 자동으로 등록되는데요. 


기기 등록을 마치면 이제 번들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뱀부 페이퍼 앱,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어도비 프리미어 러쉬 등 작업 용도별로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아 마음껏 작업해보세요!


▶와콤 원 번들 소프트웨어 3종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