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와콤 타블렛이 궁금해? 자주 묻는 질문 TOP10
안녕하세요, 이번 게시물에서는 와콤 팬분들을 위해 그동안 와콤 채널을 통해 여러분이 문의주신 내용과 그 답변을 소개하고자 해요. 이름하여 와콤 공답(공개답변) 시간! 그동안 와콤 블로그와 네이버 포스트, SNS 계정에서 가장 많이 받았던 질문 10가지를 선정했어요. 궁금했던 내용이 있다면, 이번 글에서 한 번 찾아보는 게 어떨까요?
먼저, 많은 분들이 헷갈려하시는 '타블렛'이 무엇인지 알려드릴게요. 갤럭시탭과 아이패드와 같은 태블릿PC와 타블렛을 혼동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와콤 타블렛은 반드시 PC와의 연결을 통해서 사용 가능한 기기입니다. 기존에 출시된 제품 중 태블릿PC 형태의 제품도 있었지만, 현재 판매 중인 제품들은 타블렛 단독 사용이 불가능해요.
위 이미지를 보시면 노트북에 타블렛이 연결된 것을 볼 수 있죠? 와콤 타블렛은 이렇게 PC 및 타 안드로이드 기기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Q1. 제품이 고장났어요. 어떡하죠?
A. 제품 고장 관련 문의는 와콤 고객센터(080-800-1231) 또는 와콤 홈페이지 온라인 지원 신청을 이용해주세요. 온라인 지원 페이지에서는 실시간 채팅 기능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지원 페이지 우측 하단의 지원 아이콘을 누르면 라이브 채팅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2. 서비스센터에 직접 방문해서 타블렛 A/S를 받고 싶어요!
A.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와콤 서비스센터에서는 와콤 팬분들을 위해 방문 수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와콤 서비스센터를 검색하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서비스센터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운영 시간을 확인한 후 방문 부탁 드릴게요.
서비스센터와 함께 운영하는 쇼룸에서는 와콤의 모든 타블렛 라인업을 체험해볼 수 있고, 제품 관련 자세한 설명을 안내받을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Q3. 지방에 살고 있어서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렵습니다. 제품 A/S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서비스센터를 제외한 특정 와콤스토어 매장에서도 A/S 접수 대행을 진행합니다. 와콤스토어 지도에서 지점명 옆 'AS접수 가능' 아이콘이 붙어 있는 매장이라면 전부 신청이 가능하니, 가까운 매장에 방문해서 A/S 접수 대행을 신청해주세요. 수리가 완료된 후에는 해당 와콤스토어에서 제품을 수령할 수 있고, 방문 필요 없이 직접 택배로 타블렛을 받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AS접수 가능' 아이콘이 붙은 와콤스토어 매장에서는 현장 A/S 서비스가 아니라, 수리를 맡기실 제품에 대한 내용을 접수하고 이를 대신 와콤 공식 서비스센터로 배송해드리는 [대행 서비스]만을 제공하고 있으니, 반드시 이 점을 확인하고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Q4. 드라이버는 어디에서 설치하나요?
A. 포털사이트에 '와콤 드라이버'를 검색하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설치 페이지에서 자신이 사용하는 모델을 선택하면 됩니다. 자세한 설치 방법이 궁금하다면 예시로 마련된 와콤 원 드라이버 설치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Q5. 갤럭시탭처럼 애플 아이패드를 타블렛과 연결할 수 있나요?
A. 아쉽게도 아이패드는 와콤 타블렛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Q6. 애플 맥(Mac) 제품에는 연결 가능한가요?
A. 와콤 타블렛은 Mac OS 기반의 맥북, 아이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Mac OS 제품 사용 시에는 반드시 Mac용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하는 점, 잊지 마세요! 타블렛 모델에 따라 지원하는 MacOS는 상이하며, 자세한 내용은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해당되는 OS가 기재되어 있어요.
Q7. 와콤 타블렛이랑 호환되는 안드로이드 제품이 궁금해요.
A. 공식 홈페이지의 호환성 안내 페이지에서 와콤 원, 원바이와콤, 와콤 인튜어스와 호환되는 안드로이드 기기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 제품의 호환 여부가 궁금하다면, 직접 문의 부탁드려요!
Q8. PC 한 대에 와콤 타블렛 여러 대를 연결해서 쓰고 싶어요. 문제가 없을까요?
A. 네, PC 한 대를 사용하여 다양한 와콤 타블렛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는 한 개만 설치해야 하며, 아래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 구동에 문제가 발행할 수 있습니다.
1. 사용하는 PC 환경이 여러 타블렛 사용을 지원하지 못하는 경우 (ex. 영상 출력 포트 부족)
2. 레거시 모델을 지원하는 옛날 드라이버를 추가로 설치한 경우
3. 와콤이 아닌 타사 타블렛 제품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 드라이버 충돌이 발생할 가능
이외의 상황에서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와콤 서비스센터(080-123-1231)로 문의해주세요.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
Q9. 펜심이 다 떨어졌어요. 따로 구매할 수 있나요?
A. 네, 당연히 구매 가능합니다! 와콤 타블렛은 구매 시 여분의 펜심을 제공하지만, 여분의 펜심을 소진한 경우에는 추가 펜심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와콤 공식 온라인스토어를 비롯해 전국 와콤스토어 매장에서도 펜심을 구매할 수 있어요. 단,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 시에는 반드시 사전에 입고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Q10. 제품을 연결하려고 하는데, 사용하는 PC의 연결 포트가 뭔지 잘 모르겠어요. 어떡하죠?
A. 와콤 타블렛은 제품에 따라 HDMI 뿐만 아니라 Display Port, Mini Display Port , USB-C 썬더볼트 등으로도 영상 신호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각 타블렛 제품의 상세정보를 확인하면 아래와 같이 입/출력 포트 종류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왼쪽부터 순서대로 USB-C 썬더볼트, HDMI 포트, 디스플레이 포트(DisplayPort, DP), 미니 디스플레이 포트 (Mini DisplayPort)입니다. 그동안 어떤 구멍에 어떤 케이블을 연결해야 하는지 헷갈리셨던 분들도 이제 문제없이 연결이 가능할 거에요.
지금까지 와콤 채널을 통해 가장 많이 들어왔던 질문 10가지를 확인해보았는데요, 궁금증이 풀리셨나요? 만약 더 궁금한 게 있다면, Q1에 소개된 와콤 고객센터 유선 상담 또는 온라인 지원 신청을 통해 문의 부탁 드립니다. 또, 와콤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유저들이 자주 질문하는 내용을 더 많이 확인할 수 있으니, 해당 페이지도 함께 참고하시길 추천해요. 앞으로도 와콤은 팬분들이 타블렛 이용에 불편함을 겪지 않고 행복한 타블렛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