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가지 디지털 펜이 호환되는 액정타블렛 와콤 원
입문자들은 물론이고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활용을 진행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액정타블렛, 와콤 원! 와콤 원은 휴대하면서 작업하기 좋은 콤팩트한 사이즈, 13인치의 스크린, 4,096단계 필압 지원 등 다양한 장점을 갖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뛰어난 장점은, 바로 호환성이 돋보이는 액정타블렛이라는 점입니다.
어떤 호환성이냐구요? 바로 제품 구매 시 기본으로 제공되는 와콤 원 펜뿐만 아니라, 다른 펜들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 게시물에서는 와콤 원에 호환되는 디지털 펜을 소개하고, 각 제품의 사용감이 어떤지 알려드릴게요 :)
가장 먼저 소개하는 펜은 제품 구성에도 포함된 와콤 원 펜입니다. 와콤 원 구매 시 제품 구성에 포함된 와콤 원 펜입니다. 와콤의 전자기공명(EMR) 기술이 적용된 펜으로, 무선, 무배터리 펜이라 그립감이 매우 좋고 가볍습니다. 물론, 앞으로 소개하는 와콤의 호환 펜은 모두 EMR 기술이 적용되어 충전 필요 없이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최대 60도의 기울기를 감지하며, 사이드 버튼이 달려 있어서 단축키를 설정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팜리젝션이 적용되어, 펜 이외에 손바닥이나 손가락 터치는 인식되지 않으니 작품을 망칠 염려를 하지 않아도 되어요.
와콤 원 펜을 설정하는 방법 등은 타블렛알못 금손되기 시리즈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타블렛알못 금손되기 프로젝트 #4 와콤 원 펜 설정을 변경해보자
▶ 타블렛알못 금손되기 프로젝트 #5 와콤 원 펜심을 교체해보자
두 번째로 소개하는 하이유니 디지털 펜은 일본 하이유니(Hi-Uni) 사의 연필과 와콤의 필압 기술이 만난 디지털 펜입니다. 싱크로율 100%를 자랑하는 외관은 물론이고, 하이유니 연필과 동일하게 천연 나무 소재를 사용해 디지털 펜이 아닌 실제 연필같은 아날로그한 느낌을 더했어요. 하이유니 특유의 버건디 색상과 골드링으로 디자인했으며, 안정적인 육각형의 그립감을 제공해 와콤 원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와콤의 기술력을 그대로 가져오면서도 예쁨을 놓치지 않았지요 :)
진짜 연필처럼 보이는 저 나무결이 보이시나요? 연필 아닙니다, 디지털 펜이에요!
세 번째 제품은 라미 사파리 S펜입니다. LAMY는 만년필로 유명한 독일 기업인데요, 특히 라미의 사파리는 특유의 시크한 느낌으로 큰 인기를 얻은 만년필입니다. 사파리 S펜 역시 그 느낌을 그대로 재현했지요. ABS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해서 굉장히 가볍고,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그립감도 뛰어납니다.
현재는 더욱 업그레이드되어 이전보다 스모키한 모듈을 사용하고, 0.7mm의 펜촉으로 변경된 라미 사파리 S펜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와콤 블로그지기가 테스트한 모델은 이전 모델인 점을 참고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호환 제품은 스테들러 노리스 디지털 S펜입니다. 글로벌한 필기구 기업인 독일의 스테들러에서 출시했으며, '꿀벌 연필'이라는 별명이 붙은 노리스 연필의 외관을 가져왔어요. 노란색과 검정색의 조화가 꿀벌을 절로 연상시키네요. 연필의 육각 느낌도 그대로 살렸기 때문에, 사용감이 그대로에요.
정밀한 0.7mm 포인터가 4,096단계의 필압을 그대로 인식합니다. 게다가 미끄럼방지 처리가 되어있기 때문에 쉽게 미끄러져 글씨를 잘못 쓰게 되거나 그림을 망칠 일 없어요. EMR 기술이 적용되어 충전도, 페어링도 필요 없는 간편한 디지털 펜이랍니다.
와콤 블로그지기가 4개의 펜을 직접 비교해봤습니다. S펜은 아쉽게도 함께 비교하기 못했지만, S펜을 제외한 와콤 원 펜과 하이유니 디지털 펜, 라미 사파리, 스테들러 노리스 디지털 펜을 각각 사용해봤어요.
라미 사파리펜과 스테들러 노리스 디지털 펜은 조금 더 부드러운 느낌, 와콤 원 펜과 하이유니 디지털 펜은 조금 더 서걱서걱 거리는 느낌이었는데요, 블로그지기의 사심이 담긴 원픽은 바로 하이유니 디지털 펜입니다. 멋진 비주얼과 서걱서걱한 느낌까지 블로그지기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어요. 각 펜별로 필기감과 그립감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여러 개 구비해두고 번갈아가면서 사용하면 더욱 좋겠지요? 와콤 원과 다양한 디지털 펜으로 여러분의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를 마음껏 펼쳐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