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대별로 알아보는 타블렛 시리즈!
#1 초보자를 위한 저가형 타블렛
디지털 드로잉에 입문했거나 취미 생활을 시작한 초보자들에게는 '장비' 선택이 가장 큰 고민일텐데요. 아직 전문가 수준은 아니라 비싼 장비를 사자니 몇번 쓰고 장식품이 될 것 같고, 그렇다고 타블렛 없이 연습을 하자니 작업 퀄리티와 효율이 걱정됩니다.
특히 주 52시간 근무제의 도입과 '워라밸'을 중시하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여가 시간을 활용해 새로운 취미를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평소 관심 있던 드로잉 분야를 배워보는 원데이 클래스, 온라인 강의 등을 수강하며 취미 생활로 이어 나가는 모습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새로운 도전으로 배움을 시작할 때, 장비 선택을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와콤이 준비했습니다! 바로 가격대별로 알아보는 타블렛 시리즈인데요.
첫번째로, 취미생활을 막 시작한 초보자나 디지털 드로잉 초보자 분들을 위해 부담 없는 저가형 가격대 타블렛을 소개합니다.
1. 장비 구입에 큰 돈 들이기 아까운 디지털 드로잉 취미 입문자라면?
- 10만원 미만의 실속형 펜 타블렛! 원 바이 와콤 (One by Wacom)
원 바이 와콤(One by Wacom)은 초보자를 위해 꼭 필요한 기능만 알차게 담아낸 '실속형 펜 타블렛'입니다. 복잡한 연결 없이 USB 케이블만으로 컴퓨터에 곧바로 원 바이 와콤을 연결해 보다 쉽게 스케치를 시작할 수 있는데요.
드로잉이 아직 서툰 초보자들을 위해 보다 넓은 작업 영역을 제공해, 다양하게 떠오르는 영감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별도의 배터리가 필요 없어 가벼운 와콤만의 자랑! 무건전지 방식의 '와콤 펜'을 이용해 스케치부터 채색까지 다양한 작업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데요.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완벽한 그립감 및 균형감을 통해 종이에 펜으로 그림을 그리듯 누구나 자연스러운 작업을 할 수 있고 장시간 작업해도 편안합니다.
게다가 펜 타블렛과 펜, USB 케이블의 간단한 구성으로 누구나 쉽게 작업을 시작할 수 있으며, 소형의 경우 250g, 중형의 경우 432g의 가벼운 무게와 슬림한 두께로 언제 어디서든 가방에 넣어다니며 휴대할 수 있습니다. 가장 놀라운 것은 바로 원 바이 와콤의 가격인데요. One by Wacom 소형의 경우 가격은 66,000원이고, 중형의 가격은 97,000원입니다. (*와콤 공식 e스토어 기준)
2. 사진 편집, 만화 그리기, 페인팅 등 다양한 작업을 쉽게 시작 하고 싶다면?
-스타일 맞춤형 펜 타블렛! 와콤 인튜어스 (Wacom Intuos)
드로잉 작업에 관심을 갖고 시작해 어느덧 조금은 익숙해진 나, 하지만 아직 구체적으로 어떤 작업을 더 해보고싶은지 막막할 때 사용하기 딱 좋은 타블렛이 있습니다. 바로 와콤 인튜어스 (Wacom Intuos)인데요.
가격대도 10만원 미만부터 20만원대까지, 크기도 소형부터 중형까지, 연결 방식도 유선과 무선 방식까지, 작업 방식에 따라 무료로 제공되는 번들 소프트웨어까지 다양한 스타일에 맞추어 선택할 수 있습니다.
타블렛을 구입하면 무료로 제공되는 크리에이티브 소프트웨어는 총 3종류가 있는데요.
만화 캐릭터 및 코믹북, 웹툰 등을 그리는데 관심이 있다면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 프로 (CLIP STUDIO PAINT PRO)를, 이미지 편집이나 사진 보정 처리에 관심이 있다면 코렐 애프터샷 프로 3 (Corel® AfterShot™ 프로 3)을, 디지털 드로잉 및 페인팅에 관심이 있다면 코렐 페인터 에센셜 7 (Corel® Painter® Essentials™ 7)을 선택하면 됩니다.
위의 소프트웨어들을 이용해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를 보다 쉽게 따라하고 배울 수 있으며, 4,096의 압력 감지 레벨을 자랑하는 와콤 펜을 이용해 전문가처럼 정밀하고 세심한 터치로 드로잉이 가능합니다.
또한 슬림하고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언제 어디서나 타블렛을 휴대하며 간편하게 작업할 수 있으며, 넓은 드로잉 작업 영역에 비해 책상 공간을 많이 차지 하지 않아 보다 깔끔하고 편리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특히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무선 모델의 경우, 선 연결 조차 필요하지 않아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타블렛 상단에 위치한 4개의 익스프레스 키를 사용해 평소 자주 쓰는 기능의 단축키를 설정해두면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한데요. 이 버튼이 위치한 곳에는 홈이 파여있어, 펜이 굴러가지 않도록 펜 트레이로도 활용이 가능하답니다 :)
뿐만 아니라 블랙, 피스타치오 그린, 베리 핑크 등 세가지의 색상과 소형, 중형의 제품 크기까지 다양한 옵션이 있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휴대성, 성능, 다양성까지 모두 갖춘 와콤 인튜어스의 가격은 모델별로 다른데요. 소형의 경우 97,000원, 소형 블루투스 지원 모델의 경우 129,000원, 중형 블루투스 모델의 경우 219,000원 입니다. (*와콤 공식 이스토어 기준)
초보의 경우, 10만원 미만부터 20만원대까지 비교적 부담 없는 가격으로도 타블렛을 구입할 수 있는데요. 작업 용도와 기능에 따라 잘 선택해보세요! 다음 편에서는 중간 가격대의 타블렛 라인을 소개해보는 시간으로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