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성비 끝판왕! New 와콤 신티크 16 출시
이제 막 그림을 배워보고 싶은 학생, 고가의 창작 장비는 부담스러웠던 미술 전공 대학생, 미래의 웹툰 및 일러스트 작가를 꿈꾸는 신진 작가, 새로운 취미 생활을 시작하려는 일반인 등 창작 작업에 입문하는 사람들을 위한 맞춤형 창작 도구가 드디어 출시됐습니다!
액정타블렛의 대명사이자 수십년 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와콤 신티크 프로’가 고사양의 전문가급 모델이라면, 신제품 와콤 신티크 16은 핵심 기능만 넣어 실용성은 높이고 가격대는 낮춰 학생, 취미생활자, 창작 입문자, 일러스트레이터들이 와콤의 앞선 타블렛 기술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입니다.
특히 기존의 펜타블렛을 쓰다가 좀더 수준 높은 작업을 위해 액정타블렛을 고려하는 사용자들에게 와콤은 새로운 옵션을 제공하며, 디지털 드로잉 경험이 없는 초보자들이 종이에 그리는 작업 방식 그대로 화면 위에서 그림을 그리고자 할 때에도 신제품 와콤 신티크는 부담 없는 선택이 될 수 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신제품 와콤 신티크를 함께 살펴볼까요?
■ 15.6인치 넓은 디스플레이
새로운 와콤 신티크는 15.6인치의 넓은 디스플레이 화면을 탑재했습니다. 화면 해상도는 1920 x 1080 풀HD를 갖춰 정밀한 색감을 구현합니다. 넓은 작업 영역을 제공해 창작자 여러분들에게 더 자유로운 창작 환경을 만들어 주는데요. 제품 본체도 이전 모델보다 슬림해져서 한 장소에서만 작업하는 것이 아니라 카페, 학교 등 다양한 장소에서 창작혼을 뽐낼 수 있습니다.
■ 종이에 작업하는 것 같은 사각사각 기분 좋은 필기감
새로운 와콤 신티크 16은 빛 반사가 없는 안티 글래어 스크린 패널을 적용해 장시간 작업을 할 때 눈의 피로도를 덜어줍니다. 그리고 유리처럼 매끌거리는 패널이 아닌 마치 종이 위에서 작업하는 것 같은 사각거리는 펜 드로잉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처음 액정 타블렛을 사용하는 사람들이나, 오랜 시간 동안 아날로그 작업에 익숙해져 있던 창작자들은 디지털 타블렛을 쓰면 특유의 '손 맛'이 살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요. 이를 보완하고자 액정 타블렛을 쓰면서도 종이에 작업하는 것 같은 기분 좋은 필기감을 주기 위해 안티 글래어 스크린 패널을 장착했습니다. 이제 액정 타블렛에서도 한층 자연스러운 펜 드로잉을 경험해보세요!
■ 8192 필압 감지 레벨의 와콤 프로 펜 2로 정밀한 작업도 OK
저렴이 버전 신티크라고 성능이 낮을거라는 생각은 노노! 와콤 신티크 16은 전문가용 레벨인 '와콤 신티크 프로' 라인업에도 탑재된 '와콤 프로 펜 2'가 탑재됐습니다. 와콤 프로 펜 2는 무려 8192 단계의 압력 감지 레벨으로 정밀한 작업이 가능한데요.
뒷쪽의 지우개 역시 8192 압력 감지 레벨을 갖췄고, 사이드 스위치 2개는 사용자 설정이 가능해 빠른 작업 속도를 지원합니다. 또, 무건전지 방식의 인체 공학적인 설계로 펜을 쥐었을 때 적당한 무게감과 장시간 작업에도 편안한 그립감을 자랑합니다.
제품 본체의 왼편이나 오른편 사이드에 펜 홀더를 간편하게 부착할 수 있고, 펜 홀더 안쪽에는 표준 펜심 3개가 기본 제공되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나에게 딱 맞는 각도 (feat. 옵션 스탠드)
와콤 신티크 16은 본체에 접이식 스탠드가 내장되어 있어 더욱 편안한 창작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내장형 스탠드를 사용하지 않고 제품 본체를 그대로 놓으면 기본적으로 5도의 경사가, 내장형 스탠드를 사용하면 19도의 경사가 생깁니다.
그리고 하나 더! 옵션으로 구매할 수 있는 스탠드는 더욱 다양한 각도를 제공하는데요. 19도~68도까지 원하는 자세에 맞게 다양한 각도 조절이 가능하고, 660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도 좋아서 외부에서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 3-in-1 케이블로 간편하고 깔끔하게 연결 가능
카페나 학교 등 외부에서 주로 작업하거나, 깔끔한 작업 공간을 유지하는 창작자들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 바로 3-in-1 케이블입니다. 특히 디지털 장비는 복잡하고 어지러운 케이블 선이 단점이기도 한데요. 와콤 신티크 16은 하나의 케이블로 3가지 포트에 연결할 수 있는 3-in-1 케이블을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합니다.
3-in-1 케이블은 HDMI 1.4, USB 2.0, AC 어댑터를 포함해 신티크 전원, 노트북 연결 등을 더욱 쉽고 깔끔하게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와 연결이 필요한 신티크의 특성에 맞게 아주 유용한 케이블 선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렇게 완벽한 신티크가 무려 70만원대?!
고가의 창작 장비를 선뜻 구매하기 망설였던 분들에게 와콤 신티크 16은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은데요.합리적인 가격과 고성능을 겸비한 가성비 끝판왕! 와콤 신티크 16을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